5억원 보상! 해외 납치 감금 사건, 특별 자수 캠페인
해외 납치 감금, 진실을 알려라
최근 기사나 방송을 보면 “캄보디아에서 연락이 끊겼어요…”, “고수익 알바라더니, 출국하더니 연락이 끊겼어요.”와 같은 암울한 이야기들을 끊임없이 접하게 됩니다. 이러한 피해는 우리 몸의 일부를 잃어버린 듯한 고통을 주지만, 유족에게는 크나큰 슬픔을 전하게 됩니다. 저 역시 한 유족의 이야기를 듣게 되었는데요. 20대 초반 아들이 ‘해외 콜센터 아르바이트’ 제안을 받고 캄보디아로 나갔다가, 며칠 후 “감금되어 있다”는 문자 한 통만 남기고 연락이 두절되었습니다.
경찰청의 특별자수·신고 기간 운영 발표
온갖 소식 속에서 소식을 접한 곳은 바로 경찰청이었는데, 10월 16일부터 다가오는 12월 31일까지 ‘국외 납치·감금 및 피싱범죄 특별자수·신고 기간’을 운영하겠다는 공식 발표를 내놓았습니다. 이런 뉴스를 접하고서야, 우리 사회의 심각성을 절감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신고 대상과 신고 방법
이제부터는 무엇이 신고 대상인지, 신고 방법은 무엇인지 정확히 알아야 합니다. 신고 대상은 위에서 언급한 해외에서 납치·감금 또는 피싱범죄를 이루고 있는 경우입니다. 그리고 신고 방법은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말 그대로 신고만 하면 됩니다. “혹시나 오해받을까 봐…” 망설이는 분들이 있을 수 있지만, 단순하지만 매우 중요한 이 문장을 되새겨 보아야 합니다. 실제로는 신고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글 원문 보러가기 : [해외 납치 감금 의심 관련 특별 자수 및 신고(포상금 5억원)기간 운영](https://blog.naver.com/cjminwon/224044291256)